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클리어 패스 시즌 18 업데이트… ‘에어 모드’ 개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새로운 클리어 패스 시즌 18을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프리미엄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신곡 ‘료쿠차 - 데이터모쉬++(RYOQUCHA - DATAMOSH++)’가 추가됐다. 해당 곡은 ‘클리어 패스+’ 카테고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시즌 전용으로 새롭게 제작된 UI 스킨, 기어, 노트 등 테마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클리어 패스 시즌 18 업데이트… ‘에어 모드’ 개편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클리어 패스 시즌 18 업데이트… ‘에어 모드’ 개편

고난이도 패턴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위한 최상위 난이도 ‘SC 패턴’ 76종을 새롭게 적용하고, 무료 신곡 ‘시트러스 - 얼라이언스(seatrus - alliance)’와 히든 BGA(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주목할 만한 변화는 '에어 모드'다. 개편된 ‘에어 모드’는 마치 채널을 돌리듯 이용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했다. 디제이맥스 IP를 활용한 플레이어블 콘텐츠 2종을 해당 ‘에어 모드’ 내에서 선보인다. 기존의 실시간 소통 및 플레이 공간은 ‘라디오 맥스(Radio Max)’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인의 레나타워 복구 작전
다인의 레나타워 복구 작전
비주얼 노벨 ‘디어 다인 – 비욘드 더 스포트라이트’
비주얼 노벨 ‘디어 다인 – 비욘드 더 스포트라이트’

이어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캐릭터 '다인'을 조작해 타워를 쌓는 미니게임 '레나타워 복구 작전'과 아티스트 활동을 중단한 ‘다인’의 이야기를 다루는 비주얼 노벨 '디어 다인 - 비욘드 더 스포트라이트(Dear DIEIN - Beyond the Spotlight)'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심도 있는 서사와 더불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총 3개 국어를 지원해 글로벌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클리어 패스 콘텐츠 강화는 물론, 에어 모드 개편을 통해 게임의 세계관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리듬 액션을 넘어 IP의 서사와 재미를 확장하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29일) 정오부터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다인’ 캐릭터 마우스 커서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일주일간 ‘시즌 18 프리미엄 티켓’과 ‘부스터’를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