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게임개발자협회, 올해 수상 후보작 발표

강준석 draka78@grui.co.kr

국제게임개발자협회(IDGA)는 13일 '2002 게임 디벨로퍼 초이스 어워드 (Game Developers Choice Awards)' 후보작 리스트를 발표하였다. 이번 '게임 디벨로퍼 초이스 어워드'는 올해의 게임상, 올해의 신생 개발사, 올해의 오리지널 게임 캐릭터상 등 총 9개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다. 시상식은 내달 21일, 게임 디벨로퍼 컨퍼런스가 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시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IGDA는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민간 협회로 소속 회원들의 투표로 자체 선정한 게임 시상식을 거행했었다. * 2002 게임 디벨로퍼 초이스 어워드 주요 후보작 리스트 1. 올해의 게임상 블랙&화이트 그랜드 시프트 오토3 헤일로 이코 맥스 페인 2. 올해의 신생 개발사 어드레니엄게임즈(아쥬릭) 보헤미아 인터랙티브 스튜디오(오퍼레이션 플래쉬포인트) 크로아팀(시리어스 샘) 프슈도 인터랙티브(셀 데미지) 타임게이트 스튜디오(코헨) 3. 올해의 오리지날 게임 캐릭터 데빌 메이 크라이의 단테 잭&덱스터의 덱스터 이코의 이코 맥스 페인의 맥스 페인 오드월드의 먼스 4. 우수 오디오 부문 클라이브 바커 언다잉의 사운드 디자인: 에릭 크래버&잭 글릴로 메탈기오 솔리드2의 작곡: 해리 그렉슨-윌리암즈 프리퀀시의 사운드 디자인: 조쉬 랜달 헤일로의 사운드 효과: 마티 오도넬 & 팀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 로그리더의 사운드 엔지니어링: 토마스 엥겔, 루돌프 스템버, 크리스 휴엘스벡 5. 우수 게임 디자인 부문 이코의 게임디자인: 푸미토 우에다 & 팀 게임디자인 GTA3의 게임플레이 디자인: GTA3 팀 오드월드의 스토리 작성: 로른 래닝&크리스 울름 블랙 앤 화이트의 게임디자인: 피터몰리뉴 & 팀 피크민의 게임디자인: 미야모토 시게루 & 팀 6. 우수 레벨 디자인 부문 GTA3: 크래이그 필시, 윌리암 밀스, 크리스로드웰 & 제임스 워렐 이코의 레벨 디자인: 우에다 푸미토&팀 톰클랜시 고스트리콘의 레벨디자인: 고스트리콘 팀 트위스티드 메탈: 블랙의 레벨디자인: 스콧 캠벨, 데이브 제프, 켈란 해치 & 팀 슈퍼 몽키볼 레벨디자인: 나고시 토시히로 & 팀 7. 우수 프로그래밍 부문 그란투리스모3 A-Spec 프로그래밍: 카즈노리 야마구치&팀 잭&덱스터 프로그래밍 : 앤디 개빈 헤일로 프로그래밍: 제이슨 존스 & 팀 블랙앤 화이트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리차드 에반스 리턴 투 캐슬 울펜슈타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셔먼 아키발드, 존 카멕 & 라이언 펠트린 8. 우수한 비주얼 아트 부문 잭&덱스터의 애니메이션: 댄 어레이 & 에반 웰즈 이코의 아트 디렉션: 푸미토 우에다 & 팀 그란투리스모3 A-Spec: 카즈노리 야마구치 & 팀 오드월드의 아트 디렉션: 로렌 래닝 & 파자드 바하레이묜 레즈의 아트 디렉션: 데츠야 미즈구치 9. 혁신적인 게임 부문 블랙 앤 화이트(라이온 헤드 스튜디오) 셀 데미지(프슈도 인터랙티브) 프리퀀시(하모닉스 뮤직 시스템) 그랜드 시프트 오토 3(DMA 디자인) 이코(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헨(타임게이트 스튜디오) 마제스틱(일렉트로닉 아츠) 맥스페인(리메디 엔터테인먼트) 레즈(유나이티드 게임 아티스트) 슈퍼 몽키볼(어뮤즈먼트 비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