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일본 AMD어워드 작품상 수상.

강덕원 campus@grui.co.kr

㈜그라비티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삼성전자, ㈜써니YNK와 공동마케팅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지난 5일 일본에서 개최된 제8회 디지털미디어협회 디지털컨텐츠대상(AMD Award)에서 한국 게임 최초로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MD 어워드는 일본 디지털미디어 협회(Association of Media in Digital)가 주최하고 일본 총무성이 후원하는 일본의 권위 있는 디지털컨텐츠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은 2002년 1월부터 2002년 12월 사이에 일본에서 발매 또는 발표된 디지털 콘텐츠 및 디지털미디어 관련작품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최고상인 '총무대신상'과 기획,연출,영상,음악,프로그램,스토리 등 각 부분상, 공로상과 특별상, 해외작품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과거 '디아블로'가 수상했던 '해외작품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은 대상인 '총무대신상'엔 '파이널판타지11'이, 프로그램상엔 '건담 네트워크 오퍼레이션'이, 음악상엔 '파이털판타지11'이 수상, 게임으로는 라그나로크를 포함, 단 세작품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게임이 AMD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특히, AMD는 게임만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 아니라 영화, 음악, 방송, 컴퓨터 프로그램 및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콘텐츠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수많은 경쟁작 중 라그나로크가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다. 그라비티의 정휘영 대표는 "라그나로크가 영화, 음악, 방송, 컴퓨터 프로그램 및 그래픽 등을 아우르는 각종 쟁쟁한 대작들을 제치고 작품성을 인정받아 '해외작품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하며 "라그나로크에 대한 일본내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온라인 게임의 불모지인 일본에서 라그나로크가 일본 온라인 게임의 신기원을 이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라그나로크 홈페이지게임 게시판으로 가기

(c) 2003 by Softbank Publishing Inc. All rights reserved. 위 사진은 소프트뱅크에서 보내주신 겁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