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콤', 일본과 국내 판매량 선의의 경쟁.
국내에 지난 7월 3일 첫 출시되어 1주일만에 2만장 이상이 판매되며, PS2 온라인 보급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는 SOCOM이 24일 일본에서도 발매될 예정이라 그 판매량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일본의 PS2 콘솔 보급대수는 한국의 보급대수 약 60만대의 20배가 넘는 약 1,300만대이며 PS2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 위한 네트워크 어댑터의 보급대수만에도 40만개이다. 일본은 이미 작년 4월부터 '파이널판타지 11'을 통해 PS2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하지만, 동일한 PS2 온라인 게임을 한국과 일본에 서비스하는 것은 SOCOM이 처음이다. SCEK의 조민성 마케팅 본부장은 "SOCOM을 기존의 비디오 게임으로만 본다면 다소 불리해도, 온라인 게임으로서의 SOCOM을 통해 한국 PS2 사용자들이 벌써부터 자발적으로 많은 클랜들을 형성하고 있고, 이를 통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실제 판매량은 앞설 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SCEK는 SOCOM 한국사용자 위해 'SOCOM 온라인 득점왕'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기 간 7월 28일(월) 0:00부터 8월 31일(일) 23:59:59까지의 득점 기준으로 순위 판정 2. 내 용 A. 2003년 8월 31일의 소콤 온라인의 득점 순위 1위 ~ 3위까지의 수상자에 대해 상금 수여 B. 행운상으로 득점순위 각각 100위, 200위, 300위, 400위, 500위를 선정하여 행운상품 증정 C. 매주 주간 득점에 따라 주간 최고 득점자를 선정하여 경품 제공 (주간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 0:00부터 일요일 23:59:59까지의 득점으로 판정하며, 매주 새롭게 새로운 득점을 기준으로 순위와 수상자를 판정) D.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게이머들은 이벤트 기간내에 SOCOM 플레이어 이름을 SOCOM 홈페이에 등록하면 된다. E. 이벤트 기간동안 참가자는 현재 득점랭킹과 랭킹 관련 소식을 SO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시상 내역 A. 종합 득점 순위별 상금 1위 : 현금 50만원 2위 : 현금 30만원 3위 : 현금 20만원 행운상: 득점 순위 각 100위, 200위, 300위, 400위, 500위 해당 게이머 – 각 10만원 B. 주간 득점 순위별 상품 주간 득점 1위: SCEK 발매 타이틀 (추후 선정 후 발표) * 주간 득점 1위 수상은 1회에 한하며, 2주 이상 중복하여 해당되는 경우는 차점자가 수상소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