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헤즈', 본격적인 게임 사업 진출

강덕원 campus@grui.co.kr

엔터테인먼트 자산 운영 회사 모션헤즈가 게임 유통 회사 ㈜광진일렉트로닉스와 영업 양수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게임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션헤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광진일렉트로닉스가 백화점,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운영해 온 전국 75개의 직영 매장을 포함해 총230여개의 비디오 게임 매장에 대한 영업권을 획득함으로써 비디오 게임 유통 사업만으로 올해 하반기에 12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모션헤즈에 영업권과 자산을 양도한 광진일렉트로닉스는 시장 점유율 33%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디오 게임 유통 회사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소니社의 플레이스테이션2, 마이크로소프트社의 엑스박스, 닌텐도의 게임큐브 등 3대 브랜드 전체에 대한 게임기기 및 관련 제품 일체를 도소매 유통해 온 회사다. 한편, 모션헤즈는 추가로 100개의 유통 점포수를 늘려 시장 점유율을 50%에 이르게 하겠다는 투자 의지를 밝혔으며 게임 유통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함으로써 수익성 높은 국내외 게임 라이센싱 사업체들에 대한 강력한 협상력을 갖추고 게임 개발과 라이센싱 사업까지 진출할 것이라는 계획을 덧붙였다. 모션헤즈가 확보한 게임 유통 채널은 소비자와 제품을 직접 연결해 주는 도소매 거점으로서 향후 모션헤즈가 게임 개발 사업에 진출할 경우,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하여 경쟁 제품 대비 우월한 시장 지위로 작용, 마케팅 전개가 용이하여 상품성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모션헤즈 관계자는 전했다. 모션헤즈 대표이사 정경석 사장은 "엔터테인먼트 자산운영회사를 표방하는 모션헤즈는 엔터테인먼트 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그리고 유통 네트워크 자산을 융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에 확보한 게임 유통 매장을 한 단계 진일보시켜 게임, 캐릭터, 완구, 영상, 음악 등 디지털 콘텐츠 종합 유통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션헤즈는 정경석 사장은 "소니사의 플레이스테이션2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스박스가 향후 홈 엔터테인먼트 서버로서 그 위상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게임 사업 진출은 향후 모션헤즈가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주도해 나갈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모션헤즈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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