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컨텐츠 페이즈 1차 업데이트' 8일 실시
지난 2월 안정화 페이즈를 넘기고 컨텐츠 페이즈로 전환한 마비노기가 그간의 개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적용한 '컨텐츠 페이즈 1차 메이저 업데이트'의 일정과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컨텐츠 페이즈 1차 업데이트'(이하 CP1)에서는 '알비 배틀 아레나'와 같은 'PvP(플레이어간 대결)'의 기초시스템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3월 8일부터 적용될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알비 배틀 아레나 배틀 아레나는 마비노기의 기반 시스템중 하나로 던전마다 독특한 룰의 아레나를 가지게 될 것이다. 이번 CP1은 그 기초 작업을 하게 되며 알비 던전의 배틀 아레나가 투입된다. 아레나 코인이라는 특별한 아이템을 알비 던전의 제단에 던지면 아레나로 이동할 수 있다. 상위 몬스터 시험 투입 몬스터 AI와 밸런스를 테스트 하기 위해 마스, 라비 던전에 트롤과 오거, 임프를 배치한다. 수리비 변경 아이템 수리비가 전체적으로 하향된다. 특히 옷, 경갑옷, 갑옷의 경우 대폭 하락된 수치로 테스트된다. 풍차 티르코네일의 풍차에서 곡식을 가루로 만드는 것을 테스트한다. 요리 스킬의 2차 재료에 대한 준비이며 이 부분의 테스트와 아르바이트 투입 등 관련 밸런싱이 CP1에서 끝나면 CP2에서 요리가 투입될 예정이다. 우유 채집 빈병을 사용해서 소에서 우유를 얻을 수 있다. 병은 1x2의 겹쳐지지 않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파라메터 수정 무기의 파라메터가 일부 수정된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새롭게 팔리는 아이템에만 사용된다. 로그아웃 패널티 적용 거래 후 바로 종료나 교전 후 커넥션을 끊을 경우 패널티를 받는 시스템이 투입된다. 8일에 투입되지 않고 CP1 중에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적용된다. 장거리 무기 변경 장거리 무기에 Dex가 반영되게 수정되며 캠프파이어에서 일정거리 안에서 발사할 경우 불화살이 나가게 된다. 몬스터 패시브 스킬 골렘과 같은 보스에 대미지 딜레이를 줄이는 패시브 스킬이 적용된다. AI 변경 타게팅 변경, 그룹 전투등의 상위 AI 콤포넌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 AI 파트는 CP1 진행중 계속 변경되어 조율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 변경 CP1에서는 아르바이트의 수와 난이도가 조절된다. 낮은 단계의 수는 많아지고 높은 단계는 그 수가 줄어든다. 아르바이트 변경점은 CP1에서의 데이터를 토대로 CP2에서 확정 적용된다. 몬스터 수정 몬스터의 배치, 드랍아이템, 파라메터가 변경된다. CP1 진행 중의 데이터를 통해 CP2에 최종 확정된다. 물 투입 티르코네일에 흐르는 물이 투입되며 물과 관련된 채집은 CP2에 정식 투입된다. 기반 시스템 변화 기반 시스템 변화는 적용 시스템이 투입될 때까지 직접적으로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으나 이로 인해서 예상치 못했던 변경이 이루어질 수 있다.마비노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