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의 사실성이 더욱더 발전, 사실성의 극치를 보자

#PC

사실적인 액션이 부활한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작이 대단한 인기를 끌면 후속작이 나오는건 영화나 게임이나 매한가지인데, 레드스톰사 역시 전작의 성공을 기반으로 레인보우 식스의 후속작을 개발하게 되었다. 전작은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사실적인 액션 (주인공이 한방이면 죽는다는 설정은 그 당시로서는 대단한 충격이었다.)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후속작은 전편의 사실성이 더욱더 발전해 사실성의 극치를 보여준다.

전작과의 차이는?
사실적인 액션을 추구하는 게임이니 만큼 이 게임에 등장하는 무기는 실제로 현장에서 사용되는 무기들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확대된 그림을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 스피어'에서는 전편에 있던 무기들은 물론 새롭게 추가된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다. 입을 수 있는 군복의 두께는 Light, Medium, Heavy 세가지로 변한게 없지만 스타일이 많아졌기 때문에 실제감이 많이 높아졌다. 전편에 나왔던 아이템은 모두 다 사용 가능하며, 그 외에 새로운 아이템들 4~5개 정도가 추가됐다. 싱글 미션에 들어가기 전에 나오던 미션 작전 화면은 전편과 거의 동일 하지만 그 기능이 많이 향상되었다. 이젠 단지 어느곳으로 이동하라는 명령 외에 장거리 사격, 숨기, 주위 수색 등의 명령들도 지시할 수 있어 좀 더 사실적인 작전을 짤 수 있다. 게임 맵도 상당한 발전을 보였다. 많은 미션 맵들이 실제 존재하는 곳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있고 여러가지 흥미진진한 맵들도 있다. 또한 전편에는 없었던 동작들도 몇 개 더해졌다. 앉아서 기어가기와 몸을 기울여 얼굴만 내밀기 등이 새로이 더해진 동작들인데 이 동작들로 인해 조금더 사실에 가까운 게임이 되었다.

그래픽
전편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한 부분이다. 전편의 배경들은 썰렁하기 그지 없었지만 이번에는 다르다. 건물의 외관도 사실적으로 묘사되었으며 병사들 역시 걸어 다니는 나무토막처럼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명령 하나하나에 제각기 부드러운 동작을 취한다. 특히 눈이나 비가 내리는 처리는 무드를 조성하는데 큰 몫을 하기도 한다.

사운드
이번 작품의 사운드 부분에서 가장 독보이는 부분은 바로 삼차원 사운드이다. 게이머가 삼차원 사운드를 지원하는 시스템만 갖추고 있다면 환상적인 사운드 효과를 마음껏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게임이다.
결론적으로 이 게임은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도 잘 되어 있고, 멀티 플레이도 수준급이다. 전작의 명성에 흠이 되지 않는 멋진 게임을 만든 제작사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한가지 흠이라면 (흠이라고 할 수 있을까?) 왠지 속편이라기 보다는 많이 점이 추가된 미션팩같은 이미지를 받는다는 것 정도랄까.

#PC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