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DFC 보고서에서 글로벌 게임으로 평가받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해외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 기관인 DFC 인텔리전스(www.dfcint.com)가 지난 8월 5일 발행한 보고서의 2004년도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편을 통해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제외하면, 진정한 글로벌 MMORPG는 거의 없다"고 분석한 것. 이명재 미국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담당자는 "온라인 게임 시장의 판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는 전망, 그리고 그 출발선의 맨 앞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서 있다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평가"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전 세계 시장에서 이룬 실적을 그대로 반증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본 보고서에서 DFC 인텔리전스는 2003년 10억 달러를 약간 상회한 데에 그친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2009년까지 98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전 세계 게이머의 수는 3억 7,6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DFC 인텔리전스는 게임, 스티리밍 서비스, 양방향 TV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 기관으로 1995년부터 발행해 온 시장 분석은 월 스트리트 저널, 비즈니스 위크, NY 타임즈, 포브스 등의 매체를 통해 자주 인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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