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주말 동시접속자 8만5000명 넘겨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SF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동시접속자가 8만5000명을 돌파했다.
CCR(대표 윤석호,www.ccr.co.kr)은 오픈 베타서비스중인 자사의 'RF온라인'이 18~19일 양일간 최대 동시접속자수 8만5000명을 넘었으며 이는 처음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게이머들에게는 간간히 제공되는 퀘스트를 해결하는 즐거움이, 어느 정도 레벨에 도달한 게이머들은 광산과 종족간의 전투 등에서 새로운 재미를 느끼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실은 'RF 온라인' 관련 게시판에서도 여실히 들어난다. 이들 게시판에는 '광산과 채굴'에 대한 문의 내용이 가장 많고 어느 종족이 광산을 점령했느냐가 주된 논쟁의 대상이다. 즉 'RF온라인'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기갑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광산에서 나오는 광물들이 필수요소인데 이 광산의 소유여부에 따라 종족의 번영이 달려 있기 때문이라는 것.
CCR 윤석호 대표는 "스타크래프트의 자원 채굴처럼 'RF온라인'의 광산시스템도 세 종족의 경제와 능동적으로 호흡하며 게임 재미를 강화시키는 보조 수단으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은 것 같다"며 "RF온라인 각기 다른 세 종족의 '견제와 균형'이라는 독특한 설정은 동시접속자수 10만 돌파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