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온라인', 서울대 대학원 교재로 채택
인티즌(대표 김화수,www.intizen.com)은 20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정치 경제 온라인 게임 '군주 온라인'이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강의인 '정보통신 신기술특강'의 수업교재로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수업은 3∼4명이 팀을 이루어 각 팀이 한 달에25시간이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매주 부여되는 퀘스트를 완수하고 이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게임 내 물품제조, 주식거래, 부동산 매매 및 임차 시스템 등의 경제활동으로 마을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하며, 게임의 직접적인 척도가 되는 레벨, 재산, 직업 등 다방면에 걸쳐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군주 온라인을 서울대 경영대학원 교재로 채택한 위정현 교수는 "온라인 선진국으로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게임은 경제전략 연구의 필수 교재" 라며 "제한된 시간 내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팀 전략으로 학생들의 전략적인 판단력 및 창조적 사고를 이끌어내도록 유도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주 온라인은 중앙대학교에서도 올해 1학기 경영학 수업인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론에서 교재로 활용되었으며, 이번 2학기에도 같은 학교 경영학 수업인 디지털 경영전략론에서 다시 채택되어 수업이 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