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한가위 맞이 이벤트 및 패치 실시
넥슨(대표 서원일, www.nexon.co.kr)은 한가위를 맞아 자사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 스토리'(www.MapleStory.com)에 9월 24일부터 30일까지 한가위 이벤트를 열고 패치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우선 한가위 이벤트로 '메이플 스토리' 내에서는 '행운의 월드'인 '벨로칸''데메토스''옐론드''카스티아'에서 게임을 하는 모든 캐릭터들의 아이템 드롭율이 2배가 되도록 하고, '행운의 월드'에서 새로 만든 캐릭터가 몬스터로부터 얻는 경험치를 2배로 올렸다.
또한 '한가위 맞이 숨은 알파벳 찾기!' 이벤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이 몬스터를 잡으면서 20가지 알파벳을 모아 NPC(non player character)에게 전해주면 '악마의 문서' 아이템을 제공하는 동시에 플레이스테이션 2, 문화 상품권 등의 상품을 주는 추첨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게 했다.
이러한 이벤트와 함께 '메이플 스토리'는 엘나스 던전에 '폐광'과 '용암지대인 시련의 동굴' 맵을 추가시키는 등의 클라이언트 1.74 버전 패치도 실시한다.
이번 패치로 추가되는 '폐광' 맵에는 박쥐 형상의 '플라이아이' 몬스터가, '용암지대인 시련의 동굴' 맵에는 강력한 공격으로 상대를 위협하는 '불독', '파이어독', 그리고 자신이 위험에 처하면 자폭하는 '파이어봄' 등의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됐다.
'메이플 스토리'의 제작사인 위젯의 이벤트 담당자는 "추석연휴 동안 고향에 가지 못하는 게이머들도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에 참여해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