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최근 동시 접속자 1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RF온라인'(www.RFonline.co.kr)에 2차 대규모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CCR(대표 윤석호)는 지난 11일 패치된 '기가 업데이트 #1'에 이어 '기가 업데이트 #2'를 오는 20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크레시아 종족의 전력을 높여줄 '시즈 모드'와 스토리형 퀘스티인 '클루 퀘스트', 40레벨 이상의 상위 레벨 게이머를 위한 '스트롱 홀드 전투' 등이 포함돼 있다.
이 중 오는 20일 패치될 예정인 '시즈 모드'는 아크레시아 종족 중 런처(미사일)를 사용하는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이 모드를 사용하면 이동사격이 불가능해지는 동시에 고정사격으로 더 먼거리의 적을 막강한 화력으로 제압할 수 있다. 또한 사격시 딜레이를 줄여주는 '런처 기어'와 생체 대상 적들에게 타격을 주는 '스트라이킹 붐'도 같은 날 업데이트 된다.
10월말 패치될 예정인 '클루 퀘스트'는 스토리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기획된 퀘스트로 게이머는 배틀 던전 형식의 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클루 퀘스트'와 함께 패치되는 '스트롱홀드 전투'는 길드를 위해 제작된 것으로 하램성채, 아나카데 조계타운 등 총 6개 지역을 놓고 길드끼리 전쟁을 벌여 차지하도록 구성된 전투. 40레벨 이상 게이머만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친구등록' '찾기' '알림'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버디 기능'과 플레이어간 원활한 거래를 돕는 '무인판매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CCR 윤석호 사장은 "'리니지2' 등 기존 선두 게임들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신속하게 진행되지 못했던 것과 달리 'RF온라인'은 공개서비스로 전환한지 50여일 만에 기가업데이트 #1과 #2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며 "온라인게임의 성수기인 겨울방학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역시 한 발 앞서 준비되고 있는 만큼 기존 게임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