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 6대 군주 선거 개최
엔도어즈(대표 김화수,www.goonzu.com)는 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정치,경제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 '군주온라인'에 오는 14,15 양일 간 군주 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주 선거는 9개의 각 서버 별 통치자를 선출하는 선거로 출마한 후보자들의 유세를 통해 유권자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자를 결정해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하게 된다.
이렇게 선출 된 군주는 게임 시간으로 4년 동안(실제 48일) 경복궁의 근정전에서 정치 활동을 하게 되며 군주만의 특권인 이조, 호조. 예조, 병조, 형조, 공조(6조)를 임명해 서버의 물가 조절 및 비매너 유저의 처벌 강도 조절, 공성전의 지속 시간 조절 등의 임무와 또, 재임 기간 동안 각 마을 배당금의 1%를 수급하게 되는 등의 막강한 권한을 갖게 되고 군주의 상징인 군주 의복과 군주 모자도 착용하게 되는 명예도 얻게 된다.
오는 4일 마감되는 후보 접수에는 9개의 서버에 현재까지 총36명의 게이머가 접수를 하여 평균 4: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태조 서버에 입후보한 한 게이머는 "본인이 내세운 공약은 반듯이 지킬 것이며 새로운 정치 , 신선한 바람으로 태조 서버를 더욱 활성화, 부흥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선거가 끝나는 마지막까지 민주주의 원칙에 따라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룰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