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향', 중국내에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 보여

이야 인터렉티브(대표 한정연,www.darkstoryonline.com)는 1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묵향 온라인'의 중국내 클로즈 베타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됬다고 밝혔다.

총 18일에 걸처 1,2차로 나누어 진행되었던 '묵향온라인'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클로즈 베타 신청 계정의 90% 이상이 게임에 접속, 서버 오픈 30분만에 홈페이지 방문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묵향온라인'은 국내의 판타지 무협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중국 유저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중국고대유적을 배경으로 한 게임 스토리와 무협을 선호하는 중국 게이머들의 취향에 부합하며, 2004년 온라인 게임 최고 기대작으로 선정된 게임이다.

또한, 게임 웹진 사이트(www.ff88.com) 조사에서도 묵향이 리니지2의 기록을 갱신하며, '전 게임 부분 인기도' 및 '온라인 게임 인기도' 부분에서도 선두에 올르기도 했다.

'묵향온라인' 김민삼 사업부장은 "묵향의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이 중국 게이머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묵향온라인은 국내 서비스 지원 못지않게, 중국내의 서비스 방향과 지원 부분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고려하여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의 적극적인 투자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린다" 라고 전했다.

묵향온라인의 중국 내의 오픈베타는 11월 말로 예정되어 있으나, 클로즈 베타 종료 직후부터 시작된 유저들의 오픈베타 계정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중국 대표적 게임 웹진 ff8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