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II'에서도 MSN 이용 가능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net)와 마이크로소프트 MSN(www.msn.co.kr)은 온라인게임 '리니지II'에 'MSN 메신저'를 탑재하는 계약을 체결, '리니지II' 게임 내에서도 MSN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리니지II'와 메신저 프로그램 MSN 메신저는 세계적으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리니지II'는 현재 전세계 1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1천만명 이상의 월 사용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MSN 메신저는 전세계 1억4천5백만명 이상의 월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다.
엔씨소프트의 김화선 부사장은 "엔씨소프트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게임과 메신저의 발전적 미래에 대해 많은 논의 과정을 거쳤으며 리니지II에 MSN메신저를 탑재하는 결정을 내렸다. 향후 리니지II에서 한층 더 다양하게 메신저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MSN사업 총괄 이구환 이사는 "메신저는 애초에 간단한 메시지를 온라인상으로 주고 받기 위해 시작됐지만, 사용자들이 온라인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 가면서 이제는 단순한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라며, "이번 MSN 메신저와 리니지II의 결합을 통해 메신저 사용자들과 게이머들의 만남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매우 흥미롭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새로워진 리니지II 크로니클3, '눈뜨는 어둠(Rise of Darkness)'을 오는 27일 테스트서버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크로니클3에서 리니지II를 통한 MSN 메신저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