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II', '온에어런칭' 최초시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net)는 오는 2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리니지2'와 관련 '눈뜨는 어둠' 테스트서버 오픈과 함께, 전문채널을 통해 각종 업데이트 내용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리니지II 온에어런칭(On-Air Launching)'을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에어런칭'은 저녁 7시부터 온게임넷, 퀴니, June의 3개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전국 3대 도시를 연결하여 '눈뜨는 어둠'의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연예인, 게이머가 함께 '세븐 사인'을 모의체험 하게 된다. 또한 방송과 동시에 테스트서버가 오픈됨으로써 새로운 업데이트의 공개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한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시도는, 발매시간의 사전확정에 큰 무리가 없는 패키지게임과는 달리 다양한 변수로 인해 공개시간을 확정하고 방송함에 어려움이 있는 온라인게임에서는 이례적인 것. 리니지II 마케팅팀 전동진 팀장은 "서버가 오픈 된 후 직접 게임에 접속해야 새로운 내용을 알 수 있었던 것과 달리, 방송을 통해 보고, 듣고, 직접 게임에 접속하여 체험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런칭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온에어런칭'은 방송 전날인 1월 26일 저녁7시 힐튼호텔에서 각종 매체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눈뜨는 어둠'에 대한 개발자의 소개, 향후 계획,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안재환, 하리수 등 리니지II 연예인 게이머들이 참석하여 실제 시연장면을 보여줄 예정이며, 게임전문캐스터 전용준, 전문해설가 김도형의 사회로 진행, 녹화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