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 당골왕 스타리그, '서지훈' '박태민' 결승은 누구?

'MBC게임 당신을 골프왕 배 스타리그'(이하 당골왕) 패자조 결승전이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삼성동 소재의 세중 게임월드에서 열린다.

현재 '당골왕' 결승에는 이윤열 선수가 안착해 있는 상태. 승자 결승에서 이 이윤열 선수에게 3:2로 석패해 내려온 박태민과 패자조 준결승에서 조용호를 3:0으로 셧아웃 시킨 서지훈 선수가 패자조 결승을 겨룬다.

리그 출범식 때 '우승은 자신에겐 넘을 수 없는 벽과도 같다'던 박태민은 지난 승자조 결승전에서 이윤열 선수에게 아쉽게 패하긴 했지만 최근 연승을 내달리며 고승률을 구가하며 최고의 전성기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특히 5차 MSL 승자 4강 경기에서 서지훈에게 2:1의 역전승을 거둔 전례도 있는 만큼 상대에 대한 자신감도 충분한 상태. 같은 팀인 점이 다소 껄끄러울 수 있지만 그렇다고 봐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반면에 서지훈은 MBC게임과 지독하게도 인연이 없었던 차에 드디어 한풀이 기회를 제대로 잡았다. 최연성을 두번 만나 모두 눌러버리고, 조용호를 3:0으로 깨끗하게 눌러버리며 '퍼펙트 테란'의 진면목을 이미 과시하고 있는 것. 같은 팀의 박태민을 상대로 승자 4강에서 1경기 승리, 2경기에서도 유리한 상황에서 엘리전의 접전 끝에 패한 뒤 역전당한 경험이 있는 터라 한시도 방심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경기 전적만 놓고 본다면 서지훈이 박태민보다 다소 앞선다는 평가도 있다.

MBC게임 상대전적에 있어서 서지훈에 2 : 1로 앞서 있는 박태민은 최근 경기 성적이 다소 좋지 못하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윤열에게 2:3으로 패한 것을 비롯해 KT-KTF 프리미어리그 결승에서도 박성준에게 2:3으로 무릎을 꿇은 바 있어 심리적 부담감이 큰 상태.

한편 서지훈은 최근 경기 승률은 좋지만 몸 컨디션이 좋지 못한 것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큰 경기를 앞두고서 컨디션 조절에 실패하면 '퍼펙트한' 패배를 당할 수도 있다는 것.

이날 경기에서 누가 과연 이윤열이 기다리고 있는 결승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을지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다음은 당골왕 패자조 결승 경기 맵 순서

1R - 인투더 다크니스2

2R - 레이드 어썰트

3R - 아리조나

4R - 루나_당신은 골프왕

5R - 인투더 다크니스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