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프로젝트, 중국 동방자통과의 계약 해지

두빅엔터테인먼트(대표 임준혁,www.doobic.co.kr)는 2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일인칭 슈팅 액션 온라인 게임 '히트프로젝트'의 중국서비스가 지난 17일 날짜로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서비스 중단에 대해 두빅엔터테인먼트측은 "중국 서비스사인 동방자통의 계약 불이행으로 계약을 파기 할 수 밖에 없었다"며 "사전에 통보나 협의 없이 음해성 기사를 중국 언론에 배포하고 견강부회식 발언으로 한,중 분쟁으로까지 확대 왜곡했기때문"이라고 말했다.반면에 동방자통측은 "'히트프로젝트'는 기술적으로 결함이 되는 부분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히트프로젝트'가 대만에서는 정상적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는점과 동방자통의 일방적인 서비스 중단, 사무실 이전등은 서비스하는 입장에서는 이해할수 없는 행동 이라는게 대부분의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다.

두빅엔터테테인먼트의 임준혁 대표는 "이번 사태는 동방자통의 불성실한 계약조건 이행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 컨텐츠문화산업에 대한 동방자통의 무지와 무능에서 비롯된 것이다"며 "보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중국 서비스업체를 선정하지 못해 이런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