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카오스', '사교동작' 게이머들 호응

나코인터렉티브(대표 한상은,www.lastchaos.com)는 2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라스트 카오스'에 업데이트한 '사교동장' 들이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사교동작은 최고, 박수, 거절, 복종 그리고 남자 캐릭터인 기사와 타이탄은 힘자랑, 여자 캐릭터인 힐러와 메이지는 요염등 5종. 이 중 게이머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동작은 남녀가 구분되어 있는 요염과 힘자랑이다.

'라스트카오스'의 사교동작은 표정까지 그대로 변화하기 때문에 실제 게이머들간에 채팅 수단으로 종종 이용되기도 한다. 또한 이 동작을 가지고 사교동작놀이를 만들어 플레이 하는 게이머들도 생기고 있다.

이러한 게임 내의 사교동작 놀이와 관련해 나코인터랙티브의 서정원 개발이사는 "사냥과 생산 등뿐만 아니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놀이문화가 만들어진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사교 동작이 '라스트카오스'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온라인 상에서 느끼는 즐거운 감정을 많이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