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d.o)', '로또!디또!'누적 당청금 1,600만원

씨알스페이스(대표 최원제)는 18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디오'에서 지난 12월 23일부터 시작한 로또 복권을 변형한 이벤트 '로또! 디또!'의 1등 누적 당첨금이 1,600만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오는 2월 19일 8회 차 당첨 번호 발표를 앞두고 있는 '로또! 디또!'이벤트는 매주 토요일 로또 당첨 번호와 같은 숫자로 당첨자를 선정, 번호 6개, 5개, 4개를 맞춘 순위에 따라 1등 현금 200만원, 2등 디오 캐쉬 80만원, 3등 디오 캐쉬 40만원을 지급하는 형식. 현재 2등과 3등의 당첨자는 매주 꾸준히 나오고 있으나,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현금 1,600만이 누적되면서 '디오' 회원들간에 초유의 관심사로 등극했다.

'로또!디또!' 이벤트 응모는 처음 게임 내에서 몬스터 사냥 시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게임 플레이시 획득 가능한 '디또 아이템'의 개수만큼 홈페이지에서 무한정 응모할 수 있다. 현재 디오에서는 10회 차까지만 진행하기로 했던 일정을 변경하여 1등 당첨자가 나올 때까지 진행할 것을 논의 중에있다.

씨알스페이스의 박인수 마케팅 본부장은 "게임 내 아이템 획득의 재미와 디또 응모의 재미를 위해 시작 했던 것이 1,600만원이라는 금액이 누적되면서 재미를 넘어서 난감하다"며 곤혹스러워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