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게임도 온라인 시대, 짜릿한 도시 전투를 맛보자
엠게임(대표 박영수, www.mgame.com)은 자사의 비행슈팅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스페이스 카우보이(이하 스카)'에 게임 내 도시 점령전이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스카'는 3D 비행 슈팅의 짜릿한 조작감과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의 방대한 세계관을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을 지닌 게임. 지난해 12월29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도시 점령전'은 일반 RPG의 공성전 개념과 유사하지만 직접 기체를 조작하는 '스카' 특유의 게임성을 가진 것이 특징. 점령 여단과 침투 여단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투에서 승리한 여단이 해당 기지를 소유하게 되고 주변 아이템 샵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획득, 추가 자본의 확충이 가능해지며 전용 격납고를 이용할 수 있는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점령 여단이 소유한 기지 주변의 몬스터들이 침투 여단에 대해서 우선 공격을 시도하게 되어, 점령 여단과 침투 여단이 전투를 시작하면 해당 기지 주변의 보스급 NPC 몬스터들은 침투 여단에게 선공을 가하게 되며 점령 여단은 막대한 추가 병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엠게임은 '스카' 한국 서비스를 계기로 중국, 대만의 서비스를 기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