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커뮤니티 서비스 강화
CJ인터넷(대표 송지호,www.cjinternet.com)은 8일 자사가 운영하는 넷마블에 '클럽형 길드'를 오픈 본격적인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존에 서비스되던 '길드 시스템'의 경우 길드 정보 및 랭킹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나, 제한된 커뮤니티 기능으로 인해 길드원들은 친목도모를 위한 별도의 커뮤니티사이트를 구축, 길드와 커뮤니티를 이중으로 운영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넷마블 '클럽형 길드'는 기존의 길드 시스템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되 커뮤니티 기능은 더욱 강화됨으로써, 게이머들은 하나의 클럽 안에서 길드 관리는 물론, 앨범, 자료실 등 다양한 게시판 기능을 활용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클럽방식의 편리한 길드 관리 및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넷마블 '클럽형 길드'가입은 기존 길드 가입 조건과 동일하며, 길드클럽임을 나타내는 별도의 인증마크 및 독립 URL이 부여된다.
CJ인터넷 커뮤니티팀 관계자는 "길드와 클럽의 유기적인 기능 결합을 통해 게임과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중으로 운영되던 번거러움을 없앴고, 길드 구성원간의 원할한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넷마블은 액션대전 게임인 그랜드체이스 클럽형 길드를 시작으로, 추후 라키온 등 넷마블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 게임을 중심으로 클럽형 길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