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A, 베타테스트용 서버장비/회선 무료 지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회장 박영화, 이하 KESA)는 9일부터 8일까지 '13회 '온라인게임테스트베드 지원 사업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
정보통신부 산하 KESA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협력사업인 이 지원 사업에는 베타테스트 단계에 있는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게임관련 중소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는 오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최장 9개월간 해당사의 온라인게임을 베타테스트 하는데 필요한 전용 회선과 네트워크 장비, 서버 등 다양한 장비와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 받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가상 클라이언트시뮬레이터시스템을 활용, 대규모 사용자를 생성해 실제 게임에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업체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KESA 홈페이지(www.game.or.kr)를 통해 신청서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KESA 홈페이지(www.game.or.kr), ETRI게임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gtsc.etri.re.kr) 에서 알 수 있다.
<업체 지원 세부 내용>
10/100M 스위치, 케이블, 방화벽, 100M Dedicated 회선, 엔터프라이즈급/PC급 서버, 전용 Rack(서버 추가 배치 가능) 등 각종 서버 장비와 서비스 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