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온라인', 2기 화이트 엔젤 모집

웹젠(대표 김남주)은 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의 지킴이인 화이트 엔젤(White Angel)2기를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기 화이트 엔젤 회의 모습

화이트 엔젤은 각 서버의 대표길드로 게이머 스스로 바람직한 게임 문화를 이끌어간다는 취지 아래 게이머 간 분쟁을 중재하고 운영진에게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도우미들의 모임.

2기 화이트 엔젤은 새로 열린 레알 서버까지 총 20개 길드로 구성될 예정이며 참가자격은 회원 수 20명 이상의 길드로 '뮤 온라인' 웹사이트 화이트 엔젤 신청란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운영진에 의한 1차 심사와 온라인 게이머 투표로 진행되는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16일 최종 선발 길드가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길드는 화이트 엔젤 마크와 전용 커뮤니티를 제공받으며 오프라인 반상회 및 봉사활동 참가, 각종 이벤트 개최시 우선참가권을 보장받는다. 1기 화이트 엔젤의 경우 '찜질방 누드 토크 행사'를 통해 운영진과 만나 게임 문화 개선 및 화이트 엔젤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기도 했다.

바르 서버 화이트 엔젤 '대전협' 길드의 송인철(39)씨는 "화이트 엔젤은 서버의 대표 길드로 활동하는 만큼 많은 책임과 역할이 요구되는 자리"라며 "2기 화이트 엔젤 여러분들이 더욱 열심히 활동해 처음 게임을 시작했던 때처럼 매너 있고 쾌적한 게임환경을 만들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