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포트리스', 퀘스트 시스템 공개
CCR(대표 윤석호)는 25일 포트리스 최신작 '뉴포트리스'(fortress.x2game.com)에 포트리스 시리즈 최초로 스토리형과 인스턴트로 구성된 퀘스트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포트리스
'뉴포트리스'는 이미 지난 9일부터 5일간 실시됐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 999명의 한정된 테스터에도 불구하고 500여명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CCR은 1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의 뜨거운 열기를 몰아가기 위해 오는 6월 13일 시작될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서 '퀘스트 시스템'을 공개 인기 몰이를 하겠다는 계획이다.
'뉴포트리스'의 퀘스트 시스템은 게임 세계관을 습득하며 자연스럽게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스토리형 퀘스트'와 게임 대전시 여러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퀘스트'로 구성됐다.
오는 6월 13일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서 선보이는 '인스턴트 퀘스트'는 게임 대전 중 실행할 수 있는 게임형 퀘스트. 레벨 11 정도부터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수행해야 할 과제의 난이도도 높아지게 된다. 테스터의 능력에 따라 레벨이 높아질수록 100여가지로 구성된 퀘스트를 모두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CCR 윤석호 대표는 "캐주얼, RPG 등 장르간 게임 특성이 서로 혼합되어 개발되는 것이 근래 온라인게임의 추세"라며 "'포트리스'를 기억하는 많은 게이머들이 한 걸음 더 진보된 캐주얼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