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 2천만원 상금 규모의 대회 개최
메트로 PC방 프랜차이즈사인 (주)YSP(대표 윤석진)와 (주)네오위즈(대표 나성균), (주)게임동아(대표 강덕원)는 총 상금 2000만원 규모의 '스페셜포스' 대회 온라인 예선전을 6월 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메트로배 스페셜포스 클랜 최강전'으로 명명된 이번 대회는 6월 3일 참가 신청을 통해 모집된 6인 1조의 '스페셜포스' 정규 클랜원이 5대 5 클랜전을 벌이게 된다. 온라인 대회의 특성을 살려 예선전 기간에도 참가신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 온라인 예선을 통해 결정된 시드를 바탕으로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클랜은 하이메트로(www.himetro.com)를 통해 소속 클랜 및 참가팀명, '스페셜포스' 아이디, 참가자별 주민등록번호 등을 신청서에 작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대회의 최종 결선은 7월 3일 진행될 예정이며 우승팀에게는 600만원의 상금과 협찬사 플랜트로닉스가 제공하는 60만원 상당의 고급 헤드셋이 증정된다. 또한 우승팀을 배출한 가맹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과 25만원 상당의 헤드셋이 지급된다.
'메트로배 스페셜포스 클랜 최강전' 주최사인 (주)YSP의 관계자는 "그간 스페셜포스의 클랜 대항전이 유료로 진행되어 왔으나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 극대화와 참여자 활동의 폭을 높이기 위해 무료로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클랜원들이 멋진 경기를 펼쳐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