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인텔코리아와 온라인 게임 개발 위해 협력

그라비티(대표 윤웅진, www.gravity.co.kr)는9일 인텔코리아(대표 이희성 www.intel.com/kr)와인텔의 최신 듀얼 코어 프로세서 및 하이퍼스레딩(Hyper-Threading) 기술 기반의플랫폼에 그라비티의 온라인 게임을 최적화하기 위한 ''공동 기술 시행 및 공동 마케팅에관한 업무협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향후 기술, 공동 마케팅 분야에있어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되며, 인텔의 펜티엄 D 프로세서 및 HT 기술 기반의플랫폼에 그라비티의 온라인 게임을 최적화시킬 예정. 이로 인해 그라비티는 아시아업계 최초의 인텔 듀얼코어 프로세서 기반 온라인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2''와''레퀴엠'' 을 출시하게 됐다.

기술 부문의 협력 이외에도 양사는 공동 프로모션진행 등 제품의 런칭 시기에 맞춰 다각적인 공동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윤웅진 대표는 "그 어떤 산업분야보다도최첨단 기술들이 범람하고 있는 게임산업에서, 게이머들에게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한 최상의 게임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인텔과의제휴 또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말했다.

인텔코리아 이 희성 사장은 "듀얼 코어 프로세싱이가능한 인텔 펜티엄 D 프로세서는 마치 2개의 두뇌가 동시에 작동하는 것과 같은효과를 통해 새로운 멀티 태스킹 성능을 제공한다"며 "인텔의 듀얼 코어또는 HT 기술 기반 플랫폼용 시스템인 인텔 900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군은 더욱 현실적이고다채로운 차세대 게임 환경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