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 2005, 다음 'CUVE'에서 VOD로 본다
'워크래프트3'와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인 월드e스포츠 게임즈(이하 WEG)를 운영 기획하고 있는 ㈜월드이스포츠게임즈(대표 정일훈, www.worldesportsgames.com)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www.daum.net)과 계약을 맺고 다음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큐브(CUVE, cuve.daum.net)'를 통해 15일부터 'WEG 2005' 의 경기내용을 실시간으로 VOD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과의 계약으로 WEG 2005 1, 2차 시즌의 전 경기는 큐브(CUVE)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며, 지난 경기내용은 '다시보기'를 통해서, 진행 중인 경기는 실시간 생중계로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유료이며, CUVE 프리미엄 멤버쉽에 가입한 회원은 전 경기내용 및 다음 CUVE의 모든 동영상을 무제한 관람할 수 있다.
다음 CUVE의 김동우 PD는 "국내에서 e스포츠가 다수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있는 컨텐츠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며 "세계적인 대회로 성장하고 있는 WEG를 다음 CUVE를 통해 국내 e스포츠 팬 및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다양한 e스포츠 리그가 성장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서비스 중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지난 6월 3일 2차 시즌 개막으로 두 번째 정규 시즌을 맞이하는 'WEG 2005'는 미국, 유럽, 중국, 한국 등 전세계 4개 권역 대상의 국제 e스포츠 리그로, '워크래프트3'와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2개 종목으로 나뉘어 펼쳐지며, 총 상금 규모만 40만 달러 이상에 달하는 세계 e-스포츠 분야의 최대규모 행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