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 VS 최연성, '종족 킬러끼리 붙었네'

우주배 MBC게임 스타리그의 패자조 3회전이 뜨겁다.

최근 지오의 이재훈이 SK텔레콤의 임요환을 격침시키며 패자조 3회전에 진출하자, 임요환과 같은 SK텔레콤 소속이자 제자인 최연성이 버티고 있는 것.

이 두 선수는 서로 상대의 종족을 잡아내는 '킬러'로서 유명하다. 이재훈은 대 테란전 하나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수로, 지난 임요환 전에서도 임요환이 포진시킨 견고한 탱크와 벌처의 방어라인을 손쉽게 무너뜨리며 위용을 과시한 바 있다. 최연성 또한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전적을 가지고 있는 선수로 커뮤니티에서는 두 선수의 대결의 결과에 주목하고 있는 것.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1:1로 팽팽하다. 이재훈은 2003 3rd 챌린지리그 순위결정전에서 승리했고, 최연성은 LG IBM배 MBC게임 팀리그 결승전에서 승리한 바 있다.

최연성은 최근 방송 10경기에서 5승 5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4연승을 달리고 있기 때문에 그다지 나쁜 전적은 아니다. 이재훈 역시 5연승을 포함해 6승 4패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기세에서는 밀리지 않는다.

경기는 Neo Requiem-Raid Assault 2-Rush Hour 순서로 펼쳐진다. 모두 프로토스와 테란이 할만한 맵이지만 전략적 플레이가 강조되는 Neo Requiem에서의 1경기가 승부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총 전적 -

최연성 1 VS 1 이재훈

2003 3rd 챌린지 순위결정전 10경기 이재훈 승

LG IBM PC배 TEAM 패자조 결승 4U VS 슈마 4경기 최연성 승

MBC게임 A매치 - 전적없음

-최근 전적-

최연성

최근 방송경기 전적 5승 5패 (4연승 중)

최근 방송경기 VS플토전 전적 6승 4패

MBC게임 A매치 전적 5승 5패

MBC게임 A매치 VS플토전 전적 3승 3패

이재훈

최근 방송경기 전적 6승 4패 (5연승 중)

최근 방송경기 VS테란전 전적 9승 1패 (3연승 중)

MBC게임 A매치 전적 8승 2패 (4연승 중)

MBC게임 A매치 VS테란전 전적 4승 1패 (3연승 중)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