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05 대한민국문화원정대' 출정준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net)는 20일 자사가 주최하고 산악인 박영석대장이 함께하는 대학생 남해안 도보대장정 '2005 대한민국문화원정대'의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출정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원정대 오리엔테이션
44: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128명의 문화원정대 대원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행사목적,행사개요,행군일정 및 대원준수사항에 관한 교육을 거쳐 팀장을 선출하고 소속팀 구호를 선정하며 막사(텐트) 설치하는 방법 등을 배웠다.
원정대장인 박영석대장은 "세상은 도전하는 사람의 것입니다. 지금 불가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생각을 당장 바꾸십시오. 여기 모인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가능성 있는 이 도전을 같이 해 봅시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대한민국문화원정대는 오는 24일 동국대학교 운동장에서 합숙훈련을 갖고, 25일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포항 호미곶을 출발하여 부산,보성,땅끝마을,해남을 거쳐 목포에 도달하는 남해안 구간을 행진하며 오는 7월20일 목포 유달산공원에서 완주식을 계획하고 있다.
대한민국 문화원정대는 끝없는 도전으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웃과 나라사랑의 실천을 목표로 2004년 동해안 구간, 2005년 남해안 구간, 2006년 서해안 구간을 도보로 행진하는 3개년 프로젝트이다. 대한민국 문화원정대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문화원정대 홈페이지(www.ncroad.com)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