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리니지2' 팬픽어워드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net)는 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리니지2'를 소재로 한 '팬픽' 경연대회를 개최키로하고 오는 7월18일부터 8월8일까지 3주간 후보작을 공모할 예정이다.

'팬픽(Fan fiction)'이란 특정 소재, 이를테면 가수나 영화, 게임등의 장르를 통해 팬들이 해당내용을 패러디하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재창조하는 작품활동을 총칭하는 인터넷 문화를 일컫는다.
이번 '리니지2 팬픽어워드' 에서는 참가부문을 '팬아트'와 '스토리만화', '스크린샷', '코스프레', '동영상' 등의 경쟁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시상하고 오프라인 시상식을 통해 대상 수상작을 결정하게 되며 현장투표집계로 결정될 대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최신 게임폰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1인당 참가 작품수는 부문에 관계없이 5개로 제한되며 대회 참여는 공모기간 중 '리니지2' 홈페이지(www.lineage2.co.kr)에서 '리니지2' 팬픽어워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절차에 따라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리니지2' 그래픽팀장과 기획팀장등 5인의 심사위원이 선임되어 채점과 표절등의 평가를 담당한다. 대회의 주요한 심사기준은 참가작품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감동, 재미와 작가의 열정에 큰 점수가 주어지며 '리니지2' 관련 팬픽이 주제인 만큼 리니지2를 소재로 한 연계성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이번대회를 통해 인터넷문화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 열정 넘치는 '리니지2' 게이머들의 문화적 분출구를 마련하는데 그 취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