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삼국지 무한대전2', 5일만에 7만 다운로드 기록
엔텔리젼트(대표 권준모, www.entelligent.co.kr)는 자사가 지난 1일 SK텔레콤과 KTF를 통해 선보인 '삼국지 무한대전2'가 5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7만을 기록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 7만 다운로드는 모바일 게임계에 둘째 가라면 서러울 만큼 높은 수치로, 업계 관계자들은 이 게임이 2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전작의 명성에다 국내 최초로 모바일 다중 접속 롤플레잉 게임을 표방했기 때문에 높은 반향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기존의 모바일 게임과 완전히 차별화되는 다양한 퀘스트, 수많은 아이템 및 조합, 박진감 넘치는 필살기, 최대 8명까지 지원하는 일기토 대전 등 싱글과 네트워크 플레이의 조화를 이룬 게임성이 성공을 부추겼다는 것.
실제로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무한대전2'의 공식 사이트(http://www.muhan2.co.kr)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현재 1500건 이상의 게시물이 올려져 있으며, KTF 주간 게임 순위(http://multipack.magicn.com)에서도 3일치 집계만으로 1위를 기록했다.
엔텔리젼트 권준모 대표는 "팬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태에서 '무한대전2'가 서비스를 시작해 긴장을 많이 했다"며 "현재 '무한대전2'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이벤트 개최는 물론 업그레이드 작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한대전2'는 SK텔레콤, KTF 모두 휴대전화 대기 상태에서 '**072'를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SK텔레콤은 네이트에 접속해 '게임Zone > 전략/RPG/스타크 > 액션RPG(역사) > 삼국지무한대전2'에서, KTF는 멀티팩에 접속해 '게임 > RPG/타이쿤/시뮬레이션 > 온라인/액션RPG/어드벤쳐 > 삼국지무한대전2'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금액은 1대1 일기토 대전을 정보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이 3000원.
한편, '무한대전2'는 4대4 대전, 장수전투, 저잣거리 등 모든 네트워크 기능을 즐기려면 월정액 요금제를 가입하면 된다. 월정액은 추가요금 없이 정보이용료 및 통화료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서비스로 SK텔레콤의 경우 엔조이 9900원(정보이용료+통화료 월정액), 4900원(정보이용료 월정액, 통화료 별도부과) 두 종류가 있다. KTF는 8월초부터 월정액제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며 7월 한달 동안 모든 네트워크 기능에 대한 정보이용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