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팅', 방학특집 7월호 업데이트 내용 공개

네오위즈(대표 나성균)는 8일 자사와 엔틱스소프트(대표 박진환)가 공동 개발한 학원액션 어드벤쳐 게임 '요구르팅'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될 내용은 크게 초보게이머를 위한 배려와 게임밸런스의 조정, 게이머 편의시스템의 업그레이드다.

먼저, '요구르팅'만의 독특한 게임시스템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모드를 강화하고, 1학년 초반 플레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에피소드 플레이 인원수를 조정해 전보다 많은 경험치를 받게 한다. 또한 게임내 웹헬프 기능 추가로 도움말 보기 기능을 강화하는 등 초보 게이머의 부담감을 줄여 '요구르팅'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대폭 추가한다.

게임 밸런스에 있어서는 전반적으로 무기들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고, 특히 스킬 시전 타임이 느려 게이머들에게 외면받았던 '스피릿' 계열의 무기가 강화될 예정이다. 일부 에피소드의 보상 부분도 개선해 게이머들이 다양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동호회 게시판의 추가, 전화 및 알림판 인터페이스 개선과 퀵슬롯 무기 장착기능, 자동카메라 시점의 보완 등 게임을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들이 선보이게 된다.

의자앉기 기능이나 캐릭터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우클릭 메뉴기능은 다양한 액션을 통해 학교 활동과 친구와의 대화, 거래 등 커뮤니티 활동에 도움을 준다.

'요구르팅' 개발을 총괄하는 고동일 PD는 "7월호 업데이트는 양적인 컨텐츠보다 시스템 추가, 밸런스 조정 등 게임의 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매달 새롭게 발전하는 '요구르팅'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