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 음성채팅 시스템 도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net)는 29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길드워'에 사용자간 의사소통과 전략수립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음성채팅시스템인 '길드워GV(GameVoice)'를 금일(29일)부터 시범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길드워GV'는 아이비솔루션(www.gamevoice.co.kr)이 개발한 '게임보이스'를 '길드워'에 최적화 시킨 것으로, '길드워'와 별도로 구동시켜 최대 18인까지 동시에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어 실시간 전략수립이 가능하도록 한 보조 장치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이미 국내외에 '팀스피크(TeamSpeak)'와 같은 별도의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통해 '길드워' 내에서 의사소통하는 사용자들이 있다"며 "이 프로그램은 대다수 사용자들에게 진입장벽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길드워GV'를 이용하여 다양한 전략, 전술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고, '길드워'를 더욱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길드워GV'는 공식홈페이지(www.guildwars.co.kr)에서 제공되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길드워 계정을 이용해 접속가능하며, '길드워'를 즐기지 않더라도 별도 사용이 가능하다. 29일 오후3시부터 10시간 무료계정을 포함한 모든 계정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며, 시범서비스 기념 이벤트를 통해 헤드셋, 길드워키보드, 가이드북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