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파 엄지족들, '여길 보세요'
타는 듯한 무더위가 계속되는 8월 중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막바지 피서철을 겨냥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의 경품 이벤트가 한창이다.
더운 날씨엔 집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많다. 혹은 피서에 가더라도 짜투리 시간엔 모바일 게임을 찾기 마련, 이런 모바일 게임의 성수기에 맞춰 개발사들이 게이머들의 눈을 끌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먼저 레몬(대표 윤효성, www.lemongame.co.kr)은 오는 8월31일까지 한 달간 리듬 음악 게임 '이지투디제이'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음악을 틀어주세요 DJ'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지투디제이'를 다운받은 모두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만원의 휴가비를 비롯, PMP(휴대형 멀티미디어 재생기)와 최신형 뮤직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옥주현이 출연하는 뮤지컬 '아이다' 티켓과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 상품권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용 상품을 푸짐하게 선물할 계획이다.
컴투스(대표 박지영, www.com2us.com)는 리얼리티 스포츠 게임 '2006 컴투스 테니스'의 LG텔레콤 출시를 기념해 '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2006컴투스테니스'를 다운로드 받은 게이머 중 본인의 기록을 랭킹에 등록한 사람들을 추첨하여 20명에게 매직 자이로볼을, 상위 랭커 5명에게는 17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컵 최종예선 '사우디전' 티켓을 선물한다. 또, 게임을 플레이 한 후 후기를 작성한 유저들 50명에게는 영화티켓을 2장씩 지급한다.
또한 이쓰리넷(대표 성영숙, www.e3net.co.kr)은 오는 31일까지 한 달 간 SKT와 배틀동전판치기 이벤트 '원빵마다~ 대박시츄에이션'을 개최한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랭킹 등록하는 게이머 가운데 33명에게 최신핸드폰을 비롯해, 소니디지털카메라, 아이리버MP3, SK상품권 등 대박 경품을 넉넉하게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규)는 '프린세스메이커1'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첫 출시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공주엔딩을 본 플레이어에게 PSP, MP3, 원작 PC프린세스메이커 등을 선물하며 퀴즈 정답자 들도 추첨을 통해 휴대폰 클리너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런 모바일 게임계의 푸짐한 경품 이벤트 러쉬에 대해 레몬의 마케팅 기획팀 박현아 팀장은 "각종 이벤트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게이머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각 게임사들이 제공하는 여름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즐기고 평소에 갖고 싶던 경품을 함께 얻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레몬의 모바일 게임 '이지투디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