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하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 실시

(사)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 www.e-sports.or.kr)는 지난 22일 프로게이머 12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5년 하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정기소양 교육의 단골 프로그램인 '프로게이머 친교의 시간'에는 프로게이머 대선배인 강도경(한빛스타즈) 선수가 마이크를 잡았고 신인 프로게이머 소개, 11개 프로게임단 주장과 무소속 선수 대표의 인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스타크래프트 이외 종목 선수들의 프로게이머 생활을 공유하는 시간이 포함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어 진행된 (사)한국e스포츠협회의 사업 소개 시간에는 협회의 사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협회에 바라는 점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정기소양교육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특별강연은 해설자겸 프로기사인 김성룡 사범이 '프로의식 고양과 자기 관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늘 참석자 중 지난 11일 개최됐던 하반기 신인 드래프트 통과자 20명은 이번 소양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정식 프로게이머로 등록되어 SKY 프로리그 2005 후기리그부터 프로로 활동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