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 29-30일 WCG 스타크 한국대표선발전 생중계

온게임넷(대표 김성수, www.ongamenet.co.kr)은 오는 11월 싱가폴에서 열리는 '월드사이버게임즈2005 (이하 WCG)'에 출전할 '스타크래프트' 부문 한국 대표 선발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경기는 8월 29일(월)과 30일(화) 오후 6시에 서울 강남구 온미디어 메가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선발전에는 지난 16일 100여명의 프로게이머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총 12명의 프로게이머가 참가한다. 임요환(SK텔레콤T1), 박성준(POS), 최연성(SK텔레콤T1) 등 전통의 강호와 유인봉(한빛스타즈), 박지호(POS) 등 신예들이 12강에 합류한 상태다.

먼저 29일에는 박성준 대 변은종(삼성전자칸), 최연성 대 이재훈(GO), 안기효(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 대 임요환의 경기가, 30일에는 주영달(삼성전자칸) 대 나도현(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 이병민(팬택앤큐리텔 큐리어스) 대 한승엽(SouL), 박지호 대 유인봉의 경기가 있다.

맞대결에서 승리한 6명은 9월 23~25일 경기도 용인에서 벌어지는 '한국 대표 최종 선발전'에 출전한다. 최종 선발전은 이들 6명과 예선을 통과한 4명의 아마추어 선수, 지난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서지훈(GO)과 전상욱(SK텔레콤T1)등 12명이 참가해 싱가폴행 티켓 3장을 놓고 마지막 일전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선발전에 출전하는 주영달은 오프라인 예선에서 천재테란 이윤열(팬택엔큐리텔 큐리어스)과 몽상가 강민(KTF 매직엔스)을 물리쳐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선수. 나도현을 상대로 생방송 경기에서도 파란을 일으킬 지 주목된다. 이밖에 So1 스타리그에 나란히 출전 중인 안기효 대 임요환의 경기, 프로게이머 랭킹 1위인 박성준과 팀이적 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변은종의 대결도 관심사다.

다음은 WCG 2005 스타크래프트 국가대표 선발 예선전 대진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