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KTF와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이하 SCEK)는 KTF(대표 조영주)와 양사 사업분야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F는 자체 유통망을 통해 PSP를 판매하고 PSP용 음악포털 서비스 '도시락'을 개발하는 등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앞으로 무선통신을 통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발굴하고 공동 마케팅 및 유통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11월부터는 전국 KTF 지정 대리점에서 PSP를 판매할 예정이며 '태지 브릭'(가수 서태지의 이미지를 캐릭터화시켜 제작한 플라스틱 인형)이 포함된 특별한정 '서태지 PSP 패키지'를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또 KTF 지정 대리점에서 PSP를 구입하는 게이머에게는 음악포털 '도시락'의 6개월 무료사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시락'은 양사가 개발 중인 음악 포털로 내년 초에 PSP를 이용해 KTF의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CEK의 윤여을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PSP 고객들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됐다"면서 "KTF 와 공동으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KTF의 표현명 부사장은 "이번 제휴는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KTF '굿
타임 경영'의 일환이다. KTF 고객은 이제 대리점에서 소니 PSP를 만날 수 있고, 향후엔 PSP를 통해서도 KTF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SCEK를 적극 활용,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