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트' 신곡과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된 그랜드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대표 나성균)는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대표 김건)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레이싱 온라인 게임 '알투비트'의 그랜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알투비트' 그랜드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시스템 및 보상시스템 업그레이드,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 강화, 신곡 및 치장아이템 추가,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통해 '알투비트'의 재미를 극대화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알투비트'에서 가장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것은 레벨시스템. 라이센스 취득 가능 레벨에서 채널 별 라이센스를 획득하면 새로운 채널에 입장이 가능하며, 라이센스를 획득하지 않아도 경험치에 따라 기존 채널에서 레벨이 상승한다.
한 곡을 정확하게 리듬에 맞춰 플레이하여 올콤보를 얻으면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곡 난이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높은 난이도 곡의 올콤보가 낮은 난이도곡의 올콤보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새내기 채널을 신설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알투비트'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 초보 미션을 클리어하면 바로 초보 채널로 입장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을 변경, 새내기 채널을 두어 고수로부터 초보자들을 보호하고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인라인 레이스의 길을 넓히고 장애물 판독성을 높여 시원하고 편안한 시야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최신 인기 가요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알투비트'만의 강점을 강화, 코요테의 '1234' LPG의 '캉캉' 등 최신 인기 가요를 비롯한 신곡 10곡을 업데이트했으며 치장 아이템 18종이 추가하면서 보다 다양한 옷차림의 캐릭터로 꾸밀 수 있다.
이번 그랜드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재미를 한껏 업그레이드 한 것은 물론 편의성도 높여 최신곡, 난이도순 등 곡리스트 정렬기능을 추가하면서 게임 플레이곡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터페이스의 외래어 표기를 알기 쉽게 명칭을 변경했다.
네오위즈의 한 관계자는 "이번 그랜드 업데이트를 통해 '알투비트'의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재미를 배가시켰다. 기존 게이머의 로열티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게이머의 높은 기대감을 반영한 업데이트인만큼 '알투비트'의 성장그래프에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투비트' 홈페이지(r2beat.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