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새로운 휴대폰용 3D 그래픽 솔루션 제공

엔비디아는 휴대폰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을 위해 하이브리드사와 함께 개발한 가속화된 3D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 발표했다.

지금까지 휴대폰 업체들은 다른 업체로부터 반도체 및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별도 구매해 통합시간이 늘어나고 시스템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점에 직면했었다. 이에 엔비디아는 무선 핸드셋용 엔비디아 고포스 GPU 제품군에 최적화된 'OpenGL ES[1] 드라이버'에 하이브리드의 고성능 모바일 3D 그래픽 API인 'JSR 184[2]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최적화된 3D 그래픽 플랫폼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엔비디아의 모바일 컨텐츠 개발 담당 브라이언 브루닝 이사는 "엔비디아와 하이브리드 간의 협력을 통해 업계 최초로 단일 GPU 업체가 제공하는 완전 통합 및 최적화된 자바 3D 그래픽스 API 솔루션이 탄생하게 됐다"라며 "이는 무선 업계에 오픈 표준기반 최첨단 통합 미디어 AP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엔비디아와 하이브리드 간 장기 협력관계의 시작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하이브리드 그래픽스의 파누 윌스카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은 "높은 수준의 3D 및 2D 그래픽 소프트웨어 기술을 가전 제품에 제공해온 하이브리드와 지난 10여 년 동안 하드웨어 미디어 프로세서 시장을 이끌어온 엔비디아와의 협조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보다 높은 성능의 자바 및 Open GL ES 기반의 3D 컨텐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