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피레드, 3D 가상체험공간 '다이노월드' 오픈
퍼피레드(대표 이용수,www.puppyred.com)는 3일, 업계에선 최초로 3D 가상체험공간인 '테마파크'에 다양한 공룡도 보고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는 '다이노월드'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테마파크'는 이용자가 아바타의 모습으로 다양한 3차원 공간을 돌아다니며 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으로, 기존의 퍼피레드 서비스가 개인 미니홈피 중심이었던 이전과 달리,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테마파크의 첫번째 시리즈인 '다이노월드'는 퍼피레드 이용자들이 테마파크에 접속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잃어버린 숲, 화산, 호수 등 마을 곳곳에 서식하는 13여종의 다양한 공룡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 공룡을 클릭하면 공룡의 이름부터 생존시기, 서식지, 특징 등의 설명을 볼 수 있어 공룡에 대한 호기심 충족과 함께 교육적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퍼피레드의 정상윤 팀장은 "주 5일제 영향으로 체험학습에 관심이 많은 요즘, 모든 것이 가능한 온라인에서 가상의 체험공간을 만들어 온라인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의 창출"이라며 "컴퓨터 앞에서 온라인 테마파크를 둘러보는 동안 함께 볼 수 있는 가이드 북을 출판하는 등 온,오프라인 간의 심도있는 릴레이션을 통해 그 효과와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