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차세대 서비스 '게임 에이전트'공개
넥슨(대표 김정주)은 3일, 자사거 서비스 중인 게임 포털 '넥슨닷컴(www.nexon.com)'을 통해 게임 에이전트 이하 넥슨 플러그)를 공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넥슨 플러그'는 넥슨이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 에이전트' 서비스의 공식 명칭으로, 기존 게임 메신저에서 한 단계 진화한 차세대 '게임 에이전트'의 선구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게임 에이전트'란 넥슨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서비스로, 기존에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의 기능에 게임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이 결합된 서비스다. 기존 게임 메신저 등과는 달리 게임별로 친구를 맺은 사용자들의 홈페이지 업데이트 알림, 레벨상승 알림, 아이템 획득 알림, 게임 접속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단 한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게임 실행이 이뤄지고, 원할 경우 친구와 함께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부분은 게이머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넥슨 플러그'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게임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빠른 게임 실행 및 친구와의 교류가 가능해지는 것. 또한 '넥슨 플러그'는 로그인과 동시에 게임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패치를 자동으로 진행하여 사용자들의 시간 활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의 이범재 웹포털 실장은 "넥슨은 10여 년 간의 노하우를 모아 사용자들이 최대한 편안하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에 대한 총체적인 편의 제공 서비스 '게임 에이전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 개발한, '게임 에이전트'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넥슨 게임을 보다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