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닷컴-겜티즌, 종합 게임웹진 '게임한국' 설립한다
한국일보 인터넷 신문 한국아이닷컴(대표 박진열)과 게임 전문 웹진 겜티즌(대표 이진오)은 12월21일 한국일보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종합 게임웹진 '게임한국'(www.gamehankook.com) 공동 설립 및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각종 사업 및 프로모션에서 공동 행보를 내딛기로 했다고 금일(21일) 발표했다.
한국아이닷컴은 겜티즌의 게임 전문기자와 양질의 게임뉴스, 동영상등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엔터테이먼트 분야에서 더욱 강력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겜티즌은 한국아이닷컴 및 한국일보 관계사와의 제휴협력으로 매체성을 한층 신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아이닷컴 박진열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게임 전문 웹진과의 제휴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최고의 게임매체로 '게임한국'이 지속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모든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겜티즌 이진오 대표는 "국내 유수의 종합일간지 한국일보 계열사인 한국아이닷컴과 행보를 같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아이닷컴과의 성공적인 제휴가 되기 위해 효율적이면서도 다양한 방안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게임한국'의 공동 서비스 외에 게임취업박람회, 게임 공모전 개최 등의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도 밝혔다.
한국아이닷컴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매체력과 겜티즌의 게임전문성이 합쳐진 '게임한국'은 내년 1월 중순경에 오픈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