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데카론', 강한 비트의 주제곡 제작
근래 온라인 게임들의 가장 큰 변화라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사운드의 고급화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이 유명가수 혹은 언더가수들을 초빙, 자사들이 서비스 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어울리는 주제곡 및 배경음악을 만들고 있는 것.
게임하이(대표 권종인)도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데카론'에 강력한 비트가 매력적인 주제곡을 이번에 새롭게 삽입했다. '영웅의 산책'이라는 이름의 이 주제곡은 '고구려 밴드'의 리드보컬인 이길영씨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이길영씨는 특히 뮤지컬의 음악감독으로 많이 알려진 음악감독이다.
'영웅의 산책'은 '데카론'의 특징인 익스트림한 전투에 걸맞게 무척 빠르고 강력한 비트로 구성되어 있는 하드 락에 가까운 곡이다. '영웅의 산책'은 '데카론'의 홈페이지(www.dekaron.co.kr)에 방문하면 mp3형태로 누구나 다운받아 들어볼수 있으며 특히 동영상을 통해 게이머들이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동영상은 '데카론'의 개발총괄인 백승훈 이사가 직접 편집,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임하이 백승훈 이사는 "요즘 게임 OST는 게임의 분위기나 작품성에 큰 영향을 끼치며, 때로는 게임에 접하는 새로운 채널이 되는 등 OST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다"며 "추후에도 다양한 배경음악과 함께 게이머들께 흥미와 재미를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데카론'은 이번 동영상과 주제곡의 추가 외에도 새롭게 낚시 기술과 신규 퀘스트 및 비셔스 서머너의 스킬 3종을 업데이트 했다. 게이머들이 낚시기술을 이용하면 물고기, 혹은 아이템들을 포획 할 수 있으며 낚시는 성안의 NPC를 통해 레벨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