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큐링' 2005년 마지막 업데이트 실시
KTH(대표 송영한)은 그리곤엔터테인먼트(대표 조병규)가 개발하고 자사의 포털 사이트 파란(www.paran.com)을 통해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큐링'(qring.paran.com)의 올해 마지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2005년을 장식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번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눈사람 변신' 퀘스트는 필드에 등장하는 계절별 눈사람 몬스터를 사냥하고 퀘스트 아이템을 수집하여 NPC에게 가져다 주면 캐릭터가 눈사람 '스노우붐'으로 변신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스노우붐으로 변신한 캐릭터는 하늘에서 눈을 내려 적을 공격하는 '눈이와요' 스킬과 '눈싸움해요'와 같은 독특한 이름의 눈사람 고유 스킬 및 효과를 통해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중요한 축인 '개인상점 시스템'이 추가되고 각 마을마다 '장터'가 추가되었다. 장터와 마을이 구분됨에 따라 마을의 혼잡이 해소되고 개인상점을 통해 게이머간 거래가 손쉽게 이루어져 게이머이 경제활동의 주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겨울용 코스튬인 겨울옷, 스키복 세트의 추가 및 단축키 설정 변경, 도움말 강화 등의 편의사항 개선이 이루어져 게이머 편의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가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또한 오는 31일 오후 3시, 코엑스 아셈광장에 위치한 '큐링 스케이트장'에서 관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아이스 댄싱 쇼 행사를 개최한다. 국가 대표 출신 아이스 댄싱 선수의 쇼를 감상하고 관객들이 참여하여 따라 해 보는 즐거운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업데이트 및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큐링'의 공식홈페이지(qring.par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