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도어즈, '군주온라인' 마을 점수 시스템 도입
엔도어즈(대표 김화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경제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군주온라인'(www.goonzu.com)에서 활발한 마을 운영과 주민들의 활동을 위해 '마을 점수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3일 발표했다.
'군주온라인'에는 서버마다 80여 개의 마을이 존재하며 각 마을들에는 마을의 활동 정도에 따라 마을 레벨이 결정된다. 이보다 좀 더 세부적으로 각 마을의 여러 가지 활동 내역을 매일 점수로 환산하여 그 마을이 얼마나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마을 점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는 것.
마을 점수는 일정 기간 동안 획득한 '주민활동점수'와 '마을활동점수'의 총합계로 산출 된다. '주민활동점수'는 게이머가 한 마을에 주민으로 머무는 동안의 플레이 시간, 레벨업 횟수, 개인전공, 명품 획득 수를 기준으로 환산되어 차후에는 대행수나 건물 행수의 자격 조건이 될 예정이다.
또한, '마을활동점수'는 마을 전체적으로 활동한 내역을 환산 한 것으로 주민 수 순위, 마을 방문자 수 순위, 마을 총 전공 순위, 마을 이벤트 성공 횟수를 기준으로 환산 된다.
'군주온라인'은 마을 점수 제도의 도입으로 마을 점수가 가장 높은 마을을 서버당 한 마을씩을 선정해 거금의 '오프라인 마을 정모회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엔도어즈 이건 기획팀장은 "마을 점수 시스템은 게이머 간 화합과 단결, 또한 활성을 도모 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 될 것이다"라며 "개개인의 구성원이 모여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그 공동체의 활성화에 자신의 힘이 일조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은 게임을 즐기는 동기 부여와 동시에 큰 활력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주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goonz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