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귀혼' SBSi 통해 소원성취 이벤트 진행

엠게임(대표 박영수,www.mgame.com)은 앤앤지(대표 강대진)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귀혼'(hon.mgame.com)이 SBSi와 함께 게임 예능 프로그램인 '소원성취 프로젝트, 열려라 참겜!'을 제작, 6일부터 방송한다.

SBS 스포츠 채널을 통해 '가슴이 따뜻한 이야기들과 게임의 만남'을 주제로 제작되는 '소원 성취 프로젝트, 열려라 참겜' 프로그램은 '귀혼'의 게이머들이 게임 내에서 몬스터 사냥시 획득할 수 있는 '소원석'을 통해 소원을 빌면, 매주 한 가지 사연을 선정해 소원 천사들이 주인공을 찾아 그 소원을 들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소원 천사가 되어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MC로는 SBS '웃찾사'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개그맨 윤진영, 김필수씨가 맡아 활약한다. 이들은 "2006년 새해에는 모든 사람의 꿈과 소원이 다 이루어졌으면 한다"라며 "현재 프로그램의 진행을 위해 열심히 '귀혼'을 플레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엠게임 권이형 부사장은 "아무리 게임이 기술적으로 발전해도, 결국 그 안에는 사람과 사람의 이야기가 존재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귀혼'은 단순한 모니터 위의 평면적인 게임이 아니라 인간 냄새가 물씬 나는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원 성취 프로젝트, 열려라 참겜!'은 1월6일 금요일 오후 5시 SBS 스포츠 채널을 통해 첫 방송되며 매주 금요일 방송이 이어진다. 첫 방송에서는 2002년 <천안 초등학교 축구부 합숙소 화재>로, 안타깝게 해체되었다가 최근 다시 활동을 시작한 '천안 초등학교 축구부'의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