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사 게임에서 다양한 설날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에서 다양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젯(대표 김재범)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는 게임 속에 설날의 느낌을 그대로 반영하여 두 가지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부터 시작된 '차례상 차리기를 돕자!' 이벤트는 게임 내 헤네시스 마을의 '밍밍부인'과 아랫마을의 '박첨지 어른'을 도와 차례상 차리기에 관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은 누구나 각 마을에 위치한 운영자 NPC를 찾아가면 레벨에 맞는 차례상 차리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고, 이를 수행하면 푸짐한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풍습, '차례상'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설 연휴(1월28일~30일)동안 '웃어른께 새해 인사를 드리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은 각 마을의 운영자 NPC를 만나 게임 속 어른들께 찾아가 새해 인사를 드리는 퀘스트를 받아 수행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설을 맞아 마련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게임 속에서도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눌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레이싱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에서도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 삼(三) 이벤트 새해 복 많이 받으삼(三)'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번 이벤트는 1월26일부터 2월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이머들은 누구나 이벤트에 자동적으로 참여를 하게 되며, '카트라이더'를 즐기는 횟수에 따라 33번째와 333번째 플레이 완료 시 '빨간 복주머니' 풍선 아이템 및 '루시드 윙 한정판' 고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루시드 윙 한정판' 아이템은 설날을 맞이하여 특별히 선보이는 고글 아이템으로 새해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 모양을 하 있어 게이머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이 외에도 같은 기간,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서는 게임에 참여한 8명의 게이머들이 모두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를 나누면 경기 종료 후 10루찌(게임머니)가 추가로 주어지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넥슨의 국내 게임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즐거운 명절 설날을 맞아서 게임 내에도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족, 친지와 함께 하여 더욱 즐거운 명절에 게임 속에서도 또 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