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엔지코리아, 인기 드라마 '궁' 모바일 콘텐츠로 제공한다
웹이엔지코리아(대표 전유,www.webengkr.com)는 MBC에서 방송 중인 인기 드라마 '궁'의 제작사 에이트픽스와 계약을 맺고 '궁'의 모바일 콘텐츠를 개발, 지난달 말부터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드라마 '궁'은 17세의 나이에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결혼한 왕세자와 왕세자비가 결혼을 통해 겪는 갈등과 왕위쟁탈전을 다룬 성장드라마로, 동명의 만화가 원작이다. 순정만화 주인공같은 캐릭터, 현실 속의 왕족과 평민의 결혼, 인기가수 윤은혜와 김정훈이 출연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웹이엔지는 드라마 '궁' 과 관련해 휴대폰으로 드라마의 기획의도, 캐릭터, 크레딧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주요 등장인물의 포토블로그, 컬러메일, 이모티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으며 조만간 동영상, 음원, 캐릭터 관련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웹이엔지의 경우 대중성 높은 인기 콘텐츠를 모바일 콘텐츠로 개발할수 있고, MBC와 드라마 제작사는 '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을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동시에 드라마의 간접 홍보를 할수 있는 등 양사간 윈윈전략에 따른 것이다.
웹이엔지코리아 전유 대표는 "이번 방송 드라마와의 만남은 단순 게임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에 따른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이 목적"이라며 "향후 차별화한 모바일 콘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궁' 관련 모바일 콘텐츠는 '1080+NATE'에 접속, 모바일 '궁'에 들어가면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