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온라인' 테스트서버 무료 서비스

CJ인터넷이 서비스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테스트 서버가 업데이트 됨과 동시에 무료로 모든 게이머들에게 공개된다.

CJ인터넷은 지난 3일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14일 '대항해시대' 테스트 서버를 오픈하고 무료로 서비스하겠다고 발표했다.

CJ인터넷의 발표에 따르면 테스터 서버를 오픈하는 이유는 적용 예정인 패치를 미치 테스트해 본 서버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정액 요금제이기 때문에 게임을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 신규 게이머들에게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재미를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테스트 서버에서는 새로운 9개 도시와 부관, 신규 직업 8개, 베네치아, 프랑스, 네덜란드 시나리오 이벤트 중편, 신비의 타로 카드, 대국 망명 기능 등이 공개되며 기본으로는 4주 단위, 업데이트 패치가 실시된 경우에는 본서버에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시점에 모든 데이터가 리셋된다.

CJ인터넷 측은 테스터 서버 오픈을 기념해 별도의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상시로 테스트 서버 홈페이지에 충실한 버그 리포트를 작성하는 게이머에게 소정의 보상을 할 계획이다.

한편,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이머들의 테스터 서버 무료 서비스 결정에 대한 반응은 명확히 둘로 나뉜 상황이다. 찬성하는 측에서는 그동안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떠났던 많은 게이머들이 다시 되돌아 오고 더불어 신규 게이머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으며 반대하는 입장은 자칫 이번 테스트 서버의 무료화가 기존 정액사용자들의 숫자를 대폭 줄이는 결과를 낼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발표로 인해 그동안 잠잠하던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모처럼 활기를 띄게 됐으며 실제로 그동안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많은 길드들이 다시 재활동 하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